크세노폰의 IT 누리사랑방

인터넷 익스플로러 10 후기 (IE10) 본문

솔직한 리뷰/각종 후기

인터넷 익스플로러 10 후기 (IE10)

Xenophon 2013. 2. 27. 15:18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아침에 폰으로 뉴스를보다가 

인터넷 익스플로러 10을 윈도우7에서 설치할 수 있게 되었다는 글을 접했다.


그래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10을 설치해본다.



우선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사진이다.


비교를 위해 캡쳐해두었다.





http://windows.microsoft.com/en-US/internet-explorer/downloads/ie-10/worldwide-languages 사이트로 접속해서 다운로드를 받는다.




한국어는 내리다 보면 저렇게 표시가 되어있다. 

이젠 32비트 64비트 운영체제를 골라야 한다.


자신의 운영체제가 몇비트인지 잘 모르겠다면 바탕화면의 컴퓨터를 오른클릭하고 속성에 들어가면 간단하게 자신의 컴퓨터가 몇비트인지 잘 나와있다.(참고로 필자는 32비트이다)


다운로드 파일은 용량이 작은 편이다.


바로 실행이 되었다.



설치를 눌러준다.



5분정도 기다려야 한다.

그래도 이전보다는 많이 빨라진 편이다.




역시 마이크로소프트 답게 다시시작을 하란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왜이렇게 다시시작을 좋아하는지 모르겠다.


다시시작 버튼을 눌렀는데, 예상외의 복병이 있었다.

짜증나는 업데이트 중 전원을 끄지 마세요가 있었고, 다시 켜지고 또 윈도우 구성중, 윈도우 업데이트 적용 중 이라는 문구가 나왔다. 여기서 한참 걸렸다.


총 업데이트 시간은 15분 정도이다.


뭔가 많이 바뀐 줄 알고, 내심 기대했는데...




이게 바뀐 인터넷이라면 믿겠는가..

외관상으로는 전혀 바뀐게 없다.


탭이 조금 밝아진 것 같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밀고있는 메트로UI를 일부 적용한 것 같은 느낌이다.


인터넷을 실행시켜보니, 매우 빠르다.

구글 크롬과 비슷해졌다.


구글 크롬이 '속도와 편리함에 안정성을 더한 웹 브라우저' 라면

익스플로러 10 은 '속도가 빨라진 웹 브라우저' 라고 할 수 있겠다.


여러가지 테스트를 진행해보고 따로 글을 올리도록 하겠다.


이만 포스팅을 마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