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세노폰의 IT 누리사랑방

소셜댓글 LiveRe를 제거한 이유 본문

다시보는 iN터넷

소셜댓글 LiveRe를 제거한 이유

Xenophon 2013. 5. 24. 11:0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좋은 블로거는 아니다.

남들처럼 블로그를 하루에 5시간 넘게 투자하는것도 아니고, 글솜씨가 좋은편도 아니고, IT전문 블로거 라는 이름에 맞지않게 쓸데없는 글이나 올리는 블로거다.


그래도.. 블로그에 대한 관심은 식지않았고, 매일 방문자수를 보고 웃고 울고한다.

특히 나에겐 댓글이 아주 중요한 요소다.


댓글이 있는 글은 독자와 피드백이 가능하기에.. 

이런 블로그는 의사소통도 아주 중요한 요소가 된다.


오늘 필자는 소셜댓글 LiveRe를 제거했다.


소통을 위해 LiveRe를 만들어놨는데, 이 소셜댓글 플러그인이 소통을 막고있다.

그래서 준비해보았다.


소셜댓글 LiveRe 는 티스토리에서 무슨 문제를 가지고 있을까?


우선 LiveRe의 발상은 정말 훌륭하다.

소셜네트워크에 댓글기능을 접목시킨 이 시스템은 정말 훌륭함에 틀림없다.


하지만 티스토리에서 사용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다.


그 이유를 알아보자.


1. 티스토리에서는 불안정한 LiveRe 댓글시스템

제목대로 매우 불안정하다.

복불복으로 댓글시스템이 열리지 않아서 티스토리 기본 댓글이 열릴때가 있다.


2. 모바일 댓글은 연동을 지원하지 않는다.

모바일 댓글은 연동을 지원하지 않는다,

매번 연동해야되는데 시간이 적게 걸리는것도 아니고, 굉장히 귀찮다..

필자는 방문자에 대한 통계를 위해 이 블로그에 접근할 때 마다 쿠키라고 하는 아주작은 설정파일을 여러분의 PC에 보낸다.

모바일에서는 찍히지 않기에, 값을 대조해보고 모바일 트래픽을 체크하는데, 모바일 트래픽이 약 30% 정도 되었다.

이렇게 작은 블로그는 모바일 트래픽도 아주 중요한 요인이 된다..


3. 댓글이 증발하는 경우도 있다.

댓글이 갑자기 증발해버리는 경우도 있다.

사용자가 삭제를 한 것 같지는 않았다.

그럴경우 분명 티스토리 댓글에서 삭제가 될 것인데에도 불구하고 간혈적으로 댓글도 삭제되고, 삭제되었다가 나타나기도 한다.

몰라.. 뭐야.. 이거 무서워..


4. 댓글 연동으로 비밀글 까지 노출되는 경우도 있었다.

비밀글, 즉 크세노폰과의 1:1 댓글이 연동만 하면 노출이 되는 경우도 있었다.

이 버그는 고쳐졌는지는 잘 모르겠다..



라이브리는 분명 훌륭한 기능이지만, 그리고 탐나는 기능이지만..

아직까지는 티스토리에서 사용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어보인다.

다만 개선이 되면 확실히 써볼만하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필요없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