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세노폰의 IT 누리사랑방

구글 크롬 메모리 줄이는 법 본문

기술과 지침서/인터넷 사용 팁

구글 크롬 메모리 줄이는 법

Xenophon 2013. 11. 29. 11:0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구글은 아주 강력한 무기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검색과 세상에서 가장 빠른 '구글 크롬(Google Chrome)'이다.

크롬은 성능이 좋지 않은 컴퓨터똥컴에서도 대체적으로 빠르게 작동하는 편이다.


그런데 요즘은 필자가 크롬을 사용하면서 이전에 비해 많이 느려졌다고 느끼곤 한다. 크롬이 처음 출시되었을때는 엄청 빨랐는데...

가끔 작업 관리자의 프로세서 탭을 모니터하면 크롬에서 메모리를 제법 많이 차지하는걸 감지할 수 있다.




크롬이 차지하는 메모리, 실시간으로 변동되나 위 사진에서는 430,040KB를 차지하고 있다.


메모리 용량이 낮은 컴퓨터에서는 크롬만 실행하면 다른 프로그램이 급격하게 느려지는 경험도 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래서 오늘은 TabMemFree라는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아, 그전에 모르는 사람을 위해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에 들어가는 방법에 대해 짤막하게 소개한다.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을 관리할 수 있는 메뉴는 도구-확장프로그램이다.

환경설정 페이지가 표시되는데, 맨 밑에있는 '더 많은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 라는 항목을 클릭하면 확장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Chrome 웹스토어로 연결된다.



필자가 사용하고있는 프로그램을 찾으려고 하니 없어서 링크를 올린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tabmemfree/pdanbocphccpmidkhloklnlfplehiikb

구글 크롬에서 다운로드받으면 된다.



이 프로그램은 각 탭이 일정시간동안 표시되지 않으면 자동으로 탭을 디스크에 저장시켜두었다가 탭이 필요할때 자동으로 로드한다.


이렇게 하면 메모리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한다.

실제로 필자의 회사 컴퓨터 중에 2006년에 들어온 아주 후진 컴퓨터에서 테스트 했을때 성능이 만족할만큼 개선되었다.


이외에도 다른 방법도 있으나 여백이 부족해실은 시간이 부족함 이만 글을 마친다.


제 글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이 유익하다고 생각하시면 아래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필요없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