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세노폰의 IT 누리사랑방

Pydio 설치 중 발생하는 문제 해결방법 본문

기술과 지침서

Pydio 설치 중 발생하는 문제 해결방법

Xenophon 2015. 7. 1. 11:14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얼마전에 구입한 My Passport 외장하드는 부족한 내 서버에 물려서 아주 잘 쓰고 있다. 이게 USB 형식이라 꽂힌지 30분이 지나면 절전모드로 전환되는 것 같은데 나름 괜찮은 것 같다.

오늘 저녁에 서버에 Pydio를 올려봤는데 문제가 좀 생겼다. 처음 시작에서 오류가 제법 나오는데… 이를 해결할 방법에 대해 적어둔다(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Mcrypt Enabled 오류

이 오류는 사실 이전부터 인지하고 있었다. DB에 접속할 때 마다 매번 Mcrypt Extension이 작동하고 있는지 확인해보라는 오류였는데 이번에 확실히 고치게 되어 기쁘다.

분명 apt-get install php5-mcrypt 를 했는데도 문제가 생겨서 고민이 좀 많았다.^^

일단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apt-get install php5-mcrypt 를 입력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할 것.

설치가 되어있는지 체크해봐야 한다. 설치가 되어있다면 이미 설치되어있다고 할 것이고, 안되어있다면 위의 명령어로 설치를 할 것.

2. 심볼릭 링크를 걸어둘 것.

/etc/php5/mods-available/mcrypt.ini 가 있을것이다.

이걸 심볼릭 링크를 걸어주어야 하는데 이 명령어를 입력하면 된다.

ln -s /etc/php5/mods-available/mcrypt.ini /etc/php5/cli/conf.d/20-mcrypt.ini

ln -s /etc/php5/mods-available/mcrypt.ini /etc/php5/fpm/conf.d/20-mcrypt.ini

이 명령어만 입력해주면 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2. Security Brench 문제

pydio에서는 /data 폴더와 /conf 폴더를 접속할 수 없게 하라고 말한다. 데이터와 설정 폴더가 노출되면 해킹을 당할 위험이 있기 때문인데..

이 항목들을 모두 deny 시키면 된다.

location ^~ /conf/       { deny all; }

location ^~ /data/       { deny all; }

이런식이면 될 것이다.

3. php output disabled 오류

이 문제는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다.

/etc/php5/cli/php.ini 에서 output_buffering = 4096 을 off로 바꾸면 된다.

더불어 /etc/php5/fpm/php.ini 에서도 똑같이 바꾸면 된다.

4. Server charset encoding 문제

이 문제는 인코딩 문제인데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다

pydio 설치 경로/conf/bootstrap_conf.php 에서

//define(“AJXP_LOCALE”“en_EN.UTF-8″);

//define(“AJXP_LOCALE”“”);

앞에 있는 //를 지워주면 된다(## 혹시나.. 싶어서 적어두지만  //는 주석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