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세노폰의 IT 누리사랑방

디링크 공유기 DMZ 문제 해결방법 본문

기술과 지침서

디링크 공유기 DMZ 문제 해결방법

Xenophon 2015. 7. 1. 11:13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사실 그동안 블로그나, 한남누리나 모두 넷기어에서 나온 WGR614 라는 공유기로 돌리고 있었다.

이 공유기가 무선이 무려 54Mbps 짜리라서(…) 그동안 바꾸기 위해 수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이전에 부모님 집에 놔두고 온 DIR-615 공유기에 대한 기억이 정말 좋았기에 이번에도 디링크를 한번 믿어보자 라는 생각으로 DIR-806M 공유기를 샀다가 며칠동안 블로그, 한남누리 커뮤니티 서비스가 중단되는 일이 있었다.

맘같아선 소송을 걸어서 정지된 서비스에 대한 책임을 묻고 싶었지만, 일단 참고 넘어갔고 다른 모델인 DIR-850L 을 구입했다.

이게 어제 오후에 도착했는데 일단 처음에는 작동이 그럭저럭 괜찮았다.
디자인도 나쁘지 않고, 전체적으로 신경을 많이 쓴 티가 나는데..

그런 공유기에도 문제가 있었으니…

그건 바로 “DMZ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것이었다.
DMZ 기능이 방화벽을 해제하는 기능이 아니었던가..?

모든 포트를 열어주는 개념인 줄 알았는데 이 디링크 공유기의 DMZ  기능은 그런 역할을 하지 못했다.

화가 머리끝까지 솟구쳤고, 이제는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서 내일 아침에 일찍 일어나자말자 고객센터에 퍼붓고 반품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관리자 페이지의 ‘포트 포워딩’ 설정으로 해결할 수 있었다.

오늘은 그 해결방법을 자세히 설명하고자 한다.

1. 192.168.0.1 로 접속한다(공유기를 여러개 쓰면 다를 수 있음)

2. 로그인 후 고급-포트 포워딩에 들어간다.

3. 설정을 다음과 같이 바꾼다.

다음과 같이 설정하면 됩니다. 규칙명은 알아서 해주세요. 더불어 DMZ에서 설정하신 IP로 잡아주셔야 합니다.
다음과 같이 설정하면 됩니다.
규칙명은 알아서 해주세요.
더불어 DMZ에서 설정하신 IP로 잡아주셔야 합니다.

 

4. 설정저장을 누른다.

 

이러니 쉽게 문제가 해결됬다.

 

많은 이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