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세노폰의 IT 누리사랑방

극적으로 해결한 FTP문제 본문

기술과 지침서/Ubuntu/Linux

극적으로 해결한 FTP문제

Xenophon 2015. 7. 1. 11:1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우분투를 설치하고 자동설치나 쉬운설치같은 유용한 기능을 사용하기에는 항상 FTP가 문제였는데..

오늘은 기필코 해결해야겠다는 생각에(부끄럽지만, 그동안 난 사실 쉬운 설치 문제때문에 아무것도 하지 못했다) 키보드를 붙잡았다.

vsftpd 옵션을 계속 붙잡았는데..

결국 문제를 잡았다.

 

문제는 chroot 였다.

chroot는 여러사람이 한 ftp 서버를 두고 사용할 때 쓰는 방법인데..

chroot를 사용하게 되면 자신의 폴더가 /(최상위 폴더) 처럼 꾸며진다(보안상 그렇게 하는 것 같다).

그런 문제를 인지하지 못하고 계속 chroot 를 켜뒀으니 그게 문제가 된 것이다.

그 항목을 NO 처리하거나 #(주석) 처리하니 문제가 말끔히 해결되었다.

 

그 동안의 피로가 말끔히 풀리는 기분이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