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세노폰의 IT 누리사랑방

PC에서 가장 좋은 화질로 넷플릭스 보기 본문

기술과 지침서/Web

PC에서 가장 좋은 화질로 넷플릭스 보기

Xenophon 2016. 2. 14. 00:4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유투브가 한국에 처음으로 출시되었을 때를 기억합니다.

소위 돈받고 기사 써주는 애들가짜언론 유투브가 "성인용 콘텐츠" 제대로 필터링 되어 있지 않고, 국내에서 실패할 것이라는 그런 글을 기사라고 올리던 때를..

 

오늘날의 유투브는 한국에서 자리를 잡았습니다. 유투브로 달에 천씩 버는 사람들도 생기고, 국내 스트리밍 생태계를 완전히 바꿔놨죠. 15-1 정도의 광고를 무조건 보아야 재생할 있었던 회사들이 있었습니다. 유투브가 한국에 나타나고 10 부터 광고를 건너뛸 있는 기능을 추가하기도 했었죠.

 

AWS 서버를 빌려쓰는 넷플릭스 덕분에 아마존 서비스(AWS) 한국에 정식으로 론칭되기도 했습니다. Back-end 개발을 하는 입장에서는 고마운 일이죠.(AWS EC2 1 무료로 주기도 합니다.)

 

며칠전부터 이상한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주로 맥북과 PC 통해 넷플릭스를 즐겨 보는 편인데 맥북으로 보는 넷플릭스와 PC 보는 넷플릭스의 화질이 차이가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맥북의 Retina 디스플레이 덕분에 화질이 좋아보이는 것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만, 넷플릭스의 라이브 채팅을 통해 직원에게 직접 물어보고 답을 받을 있었습니다.

 

 

 

출처: 넷플릭스 고객지원 페이지출처: 넷플릭스 고객지원 페이지

해답은 사용하는 브라우저에 있었습니다.

크롬과 파이어폭스에서는 재생가능한 해상도가 최대 720p까지 있고, Safari IE, Edge 에서는 1080p까지 있다고 합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브라우저에 내장되어 있는 코덱의 차이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당분간은 넷플릭스로 드라마 IE Edge 를 써야겠습니다(실제로 화질 차이가 제법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