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세노폰의 IT 누리사랑방

MYSQL/MariaDB 외부접속이 안될 때 본문

기술과 지침서/Database

MYSQL/MariaDB 외부접속이 안될 때

Xenophon 2015. 7. 1. 11:12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아까 친한 형으로부터 “DB서버를 빌려달라” 는 부탁을 받았다.

친한 형이 빌려달라는걸.. 안빌려줄수가 있나.. 일단 알았다고 말하며 DB host와 ID, PW, 포트를 알려주었다.

근데 계속 Connection Refused 오류가 생기는 것이다.

DB에서의 설정도 %(아무나 다 접속)로 잘 되어있었고,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그렇게 이것저것 살펴보다 문제를 발견했다. 문제는 my.cnf 파일이었다.
/etc/mysql/my.cnf 파일의 중간 쯤에 이런 설정이 있다.

# Instead of skip-networking the default is now to listen only on
# localhost which is more compatible and is not less secure.
#bind-address = 127.0.0.1
#

에서 bind-address 를 ‘#'(주석) 처리 해주었더니 문제가 말끔히 해결되었다.

 

문제도 해결했으니.. 이젠 빨리 과제하러 가야겠다.

 

Comments